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지난 4년간 선수들이 쏟은 노력과 땀의 결과가 나오는 무대. 누군가는 웃고 누군가는 아쉬움에 땅을 치겠지만 최선을 다한 모습만으로도 국민들에게 감동을 주기에는 충분하다.

트위터코리아가 빅데이터 분석업체 다음소프트와 지난 1~8일 트위터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핫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5(현지시간) 브라질에서 개막한 리우 올림픽이 핫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지카 바이러스공포와 준비 부족 등 우려가 많았지만 큰돈을 쓰지 않고도 감동을 선사한 개막식 공연이 화제를 모으며 지구촌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트위터에서는 대한민국에 첫 메달을 안겨준 여자 유도의 정보경 선수, 이번 올림픽 대한민국 첫 금메달과 올림픽 8연패의 대기록을 세운 남녀 양궁대표팀의 이름은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내렸고, 팬들의 축하와 격려 메시지가 트위터 타임라인을 장식했다.

평생교육 단과대학을 설립하려는 이화여대의 일방적 방침에 반발한 재학생들의 본관 점거 농성이 장기화하면서 이화여대도 키워드에 올랐다. 점거 기간 내내 학생들의 설립 반대 농성 과정은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전파됐고, 캠퍼스에 1600여명의 경찰이 투입돼 학생들을 강제로 끌어내는 모습은 트위터 내에서 많은 비판을 받았다. 결국 지난 3일 이화여대 측이 평생교육 단과대 설립 추진을 철회하면서 수습 국면에 들어갔지만, 정부의 대학 재정지원 정책과 대학 측의 무리한 진행, 상처 입은 평생교육의 문제 등 과제를 남겼다. 

보건복지부가 운영하는 국가건강정보 포털에 아름다운 여성 가슴 조건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게시물이 뒤늦게 논란이 되면서 보건복지부도 트위터 핫 키워드에 올라갔다. 논란이 되자 복지부는 이 문서를 삭제하고, 다른 정보에도 문제가 있는지 검토에 나섰지만 트위터 내에서는 여성의 신체를 성적으로 대상화했다는 비판을 피하지 못했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예쁜 가슴의 정의까지 내리는 보건복지부, 한국에서 여자로 살려면 가슴도 예뻐야 하나요?”라고 반문했다.

이윤주 기자 runyj@kyunghyang.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KHro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