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배치의 파장이 가라앉지 않고 있다. 정부와 여당이 성주 군민들의 민심을 달래기 위해 백방으로 뛰고 있지만, 성주 군민들을 납득시키기에는 아직 부족한 듯하다. 또 나라 밖에서는 중국과 러시아가 노골적으로 사드 배치에 반대하면서 외교무대에서도 앞으로 중·러의 지지를 받기 어렵게 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트위터코리아가 빅데이터 분석업체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18~24일 트위터상에서 이슈가 된 핫 키워드를 집계한 결과 사드 배치1위를 차지했다. 특히 트위터상에서는 성주 군민들의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항의 시위와 관련해 강신명 경찰청장이 언급한 외부세력개입 발언이 논란이 되기도 했다. 

처가 부동산 특혜 매입 의혹, 아들 특혜 전출 의혹 등이 제기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언급도 트위터에 급증했다. 우병우 민정수석이 결백을 주장하고, 박근혜 대통령도 교체 불가입장을 밝히면서 트위터 내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졌다. 한 트위터 사용자는 직위와 권력을 이용해 국민을 기만하고 바보로 만들어버린 우병우 민정수석을 감싸주며 어떠한 처벌도 하지 않는 대통령의 의지가 개탄스럽습니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주 트위터 등 각종 채널을 통해 영동고속도로에서 벌어진 관광버스 추돌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공유되면서 화제가 됐다. 4명이 숨지고 30명이 넘는 부상자가 발생한 이번 사고를 일으킨 버스 기사는 졸음 운전을 시인했다. 트위터에는 이번 사고로 목숨을 잃은 피해자들의 명복을 기원하는 멘션들이 줄을 이었으며, 버스 등 사업용 자동차에 대한 실효성 있는 교통안전 강화 대책 수립을 요청하는 의견들이 다수 올라왔다. 

뽀로로 고(GO)’포켓몬 고(GO)’처럼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국내 증강현실 서비스 기업이 <뽀롱뽀롱 뽀로로>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뽀로로 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화제가 됐지만, 성공 여부에 대해서는 물음표를 던지는 시각이 우세하다.

이윤주 기자 runyj@kyunghyang.com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Related Posts Plugin for WordPress, 

Blogger...
Posted by KHross